참쉬운 성경이야기 | 천국복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톤페이스 댓글 0건 조회 36회 26-02-01 23:29본문
> 참쉬운 성경이야기 서른아홉번째 날이에요. 이제 두편이 남았네요. 참쉬운 성경이야기인데 그리 쉽지만은 않죠? 이는 양육에 있어 기본적인 정보들을 담고 있어요. 누군가에게는 이 사십일이 일년이 될수도 십년이 될수도 있을 거에요. 중요한 것은 변화하고 성장하는 거니까요. 세례요한과 예수님에 의해 비로소 천국복음은 전파되기 시작해요.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하신거죠. 세례요한은 물로 세례를 주었어요. 회개의 세례였죠. 사람들은 회개했고 나아와 물로 세례를 받았어요.
> 예수님께서는 조금 더 어려운 이야기를 하셨어요. 천국의 비밀들을 풀어놓으셨죠. 천국은 마치 이렇다 저렇다 하신 거에요. 단지 물로 세례를 주는 것과는 완전히 달랐죠. 천국복음은 기본적으로 회개함에서 그렇게 시작해요. 죄에 대한 문제를 다루고 있는 거죠. 사람들은 세례요한을 믿었고 물로 세례를 받았어요. 그런데 사실 제사를 드려야 하는게 아니었나요? 죄사함을 위해서는 말이에요. 그냥 물로 세례를 받는다고 그게 될까요? 그런데 놀랍게도 요한의 뒤에는 진짜 하나님이 계셨어요.
> 사실 하나님은 그들의 제물따윈 안중에도 없었던 거죠. 제사를 통해 이를 취하려는 세력이 존재했어요.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었죠. 그들의 눈엔 요한의 세례가 정말 눈에 가시와도 같았을 거에요. 공짜로 제사를 드려주고 있는 거니까요. 물의 세례는 죄사함을 주는 회개의 세례였던 거죠. 그런데 정말 죄가 사해질까요? 하지만 이 이야기는 그렇게 끝나지 않았어요. 요한은 자기 뒤에 오시는 분이 있는데 그는 성령과 불로 세례를 주신다는 거에요. 그리고 그는 세상죄를 지고가는 어린양이라 했죠.
> 사실 물의세례는 아무 의미도 없는 거였어요. 그저 상징일뿐, 그런데 예수님이 오시면서 이는 완전히 달라졌죠. 정말로 죄사함이 이루어질뿐만 아니라, 성령과 불로도 세례도 받게 되죠. 예수님의 죽으심으로 물은 이제부터 증거가 되요. 물의세례는 예수님의 죽으심을 상징하고 있었던 거에요. 때문에 우리는 물을 증거를 삼아 물의 거듭남, 곧 옛자아의 죽음을 이루게 되는 거죠. 그렇게 예수의 이름으로 살아가게 되는 거에요. 또한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가게 되는 거구요.
> 얼마간 시간이 지나면 성령의 인도하심을 통해 새로운 영의 자아가 태어나게 되요. 이로써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게 된거죠. 천국복음은 무엇일까요? 천국복음은 회개함에서 시작되요. 죄인이 죄사함을 받기위해 나아오는 것이죠. 그런데 어디로 가야 할까요? 성전으로 가야 할까요? 제사를 드려야 할까요? 그런데 그 성전은 사라지고 제사는 완성되었어요. 이제는 더이상 그런 제사를 드릴 필요가 없게 된거죠. 그러나 여전히 제사를 이용하여 돈을 벌려는 사람들이 있어요. 교회를 이용하여 돈을 벌려는 사람들도 있구요.
> 잘 생각해봅시다. 저들은 돈을 원해요. 그러니 돈을 내지 맙시다. 돈을 내면 저들이 달려오잖아요. 돈이 아까워 그러는게 아니에요. 저도 어렸을땐 교회를 다니며 빠짐없이 십일조를 해왔어요. 내것을 내것으로 생각하지 않고 헌금을 해왔죠. 필요하다면 모든 재산을 다 바쳐서라도 하나님을 위하여 일하고 싶었어요. 그런데 정작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코묻은 돈을 원치 않으세요. 하나님의 음성을 듣기 시작하면서 저는 교회가 크게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았어요. 하나님께서는 교회를 떠나라 하셨죠.
> 그런데 갈데가 어디있나요? 그 교회가 그 교회였죠. 어딘가에는 신실한 진짜 하나님의 종이 있으리라 생각했어요. 그런데 아무리 찾아도 찾을수가 없었죠. 그냥 그렇다고요. 잘 기억하세요. 하나님은 돈을 원하지 않아요. 공짜로 주신다잖아요. 그리고 공짜로 나눠주라잖아요. 네, 이상세계 맞아요. 그런데요? 이상세계는 결코 불가능하지 않아요. 그저 사람들이 그런거에요. 영의 길을 걷는 이들은 상위적인 가치가 중요해지죠. 더 눞은 가치를 보고 거래한다고요. 순둥이 아니에요. 그 누구보다도 계산에 능하답니다.
> 그리고 그 누구보다도 강한 존재들이고요. 능력이 없는데 어떻게 리더가 됩니까? 소경이 어찌 소경을 인도한답니까? 하나님의 종은 하나님의 일을 해야해요. 그게 쉽겠어요? 영의 길은 눈에 보이지 않을뿐 그 실체가 없는게 아니에요. 분명한 결과를 만드는 강력한 힘인 거지요. 죄사함은 말로만 하는게 아니에요. 죄로 인한 그 결과 자체를 되돌리는 거지요. 천국복음은 말해요. 회개하라고요. 그러면 죄사함을 얻고 성령을 선물로 받게 된다네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받게 되는 것이죠. 아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